1) S펜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해주세요.
(S펜은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으며, 배터리가 부족하면 필기오류가 발생할 수 있음)
2) 맥세이프 케이스 등 자성을 띄는 액세서리를 분리해주세요.
(자성을 띄는 케이스 및 커버 제품이 장착되어 있을 경우 필기오류가 발생할 수 있음)
3) 삼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주세요.
(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이 아닐 경우, S펜과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)
4) S펜의 펜촉(팁)의 마모 상태를 확인해주세요.
(팁의 마모가 심하거나 휘어진 경우 필기오류가 발생할 수 있음)
5) 갤럭시 탭을 재부팅 해주세요.
(블루투스로 기기 간 연결이 오래 지속되면 필기오류가 발생할 수 있음)
위에 방법을 모두 시도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
삼성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